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소유진의 남편에서 백주부로 진짜 사업가 백종원 그의 반전과거

요즘 가장 핫한 사람중에 한분이 백종원 씨 아닐까 싶네요

네이버에 연관검색에 또한 엄청 납니다

시작은 소유진 남편에서 지금은 백주부까지


요리연구가 겸 프랜차이즈 음식점 CEO 로 700억원대 연매출

더본 코리아는 20개의 브랜드와 300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레시피 모음
만능간장
된장찌개
꽁치조림
김치찌개
닭볶음탕 레시피
비빔국수 양념장
떡볶이
카레
김치 볶음밥
레시피
잔치국수
샌드위치
비빔국수


미친듯한 연관검색어 네요.


TV도 틀면 나옵니다

수도꼭지도 아니고 정말 대단 하신분 같아요


한식대첩3, 마이리틀티비, 집밥선생님

​저는 케이블 방송을 자주봐요.

백종원 그는 누구인가?

저도 검색이나 TV프로그램에서 본 얕은 지식으로 몇자 적어 보겠습니다

제가 대구에 살고 있고 백다방 소문을 좀 들어보니 사업성이 엄청 좋더라구요.

마음같아서는 하나 차리고 싶은데 여유가 없네요.

프렌차이즈 답지 않게 매장관리 및 수익성이 엄청 좋다고 하더라구요.

매일 소문으로만 듣고 있는데 백종원씨 인기와 더불어 시너지효과가 지금 막강 하더라고 하더라구요

소유진씨와의 결혼 이전 사업가 백종원

 

고등학교 졸업직후 중고차시장에서 잠시 브로커로 지냄

대학교1학년때 아르바이트 삼아 일한 호프집을 1달만에 인수

몇차례 업종을 바꾸면서 대학교 3학년때 가게3개를 운영 (15억원대 자산가)

군입대 후 가게 헐값에 정리 및 투식투자로 몽땅 날림(집에서 유흥업소 영업금지방침)


군 제대 1년 앞두고 자진해서 간부식당운영


군대에서 모아둔 돈 1천4백만원으로 논현동에 10평 남짓한 인테리어 사무실 창업 / 연간 매출액 약 50억원대


건축경기 불황으로 직원 6명에게 월급줄 생각으로 망한 식당을 인수해 쌈밥집을 차림


IMF이후 요식업에 올인하여 지금의 사업가 백종원 탄생











 


이미지 출처: 네이버

1996.09.06. 매일경제 31면 경제 기사


기사 내용은


초록화폭에 묵향 밑은 집을 짓는다

목조주택사업 선두주자

다인 백종원 사장


조금 생소할수도 있습니다만 목조주택사업도 하셨네요 사업은 타고 나신듯 합니다. ㅋㅋㅋㅋ

안그래도 TV에 보면 알수 있듯이 말씀도 잘하시고 넉살도 엄청 좋으신듯 해요 











고등학교 졸업 직후 장안평 중고차 시장에서 잠시 브로커로 지내셨고













대학교 1학년때 친구들과 아르바이트 삼아 일한 호프집을 한달만에 인수하는 수완을 발휘 했다















이후 몇차레 업종을 바꾸면서 대학교3학년 때까지 가게3개를 운영 15억원대 자산가로 성공














한때 그는 가게들을 처분, 강남 유명호텔 나이트클럽을 인수하려 했다

(대학교때 강남 나이트클럽 인수는 정말 상상하기가 힘드네요 사업을 얼마나 잘하시면)











그런데 김새를 채고 뒷조사를 한 집안에서 실상을 알고 아연실색, 입대 권유해서 학사장교 지원


설상가상으로 입대 후 "자정 이후 유흥업소 영업금지방침이 떨어지면서 헐값으로 가게를 처분할 수밖에 없었는데

일이 꼬이려는지 남은 돈을 모두 털어넣은 주식마저 부도가 나버렸다.(역시 주식은 조심해야 할듯 합니다)









하지만 백종원 사장의 끼는 군에서도 잠들지 않았어요.

제대 1년을 앞두고 간부식당 운영을 스스로 맡아 신단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

된장찌개를 뚝배기에 담아주는 변화를 보이더니 나중에는 식단 자체를 뷔페식으로 개조했다.

남기면 벌금 1천원 덕분에 잔반통이 평소의 4분의 1로 줄어 들었다


제대 후 그는 돈 1천4백만원으로 논현동에 10평 남짓한 인테리어 사무실을 냈다


사업이 좀 되나 싶더니 건축경기 불황으로 접어들면서 노는 날이 많아졌다

순전히 직원6명에게 월급 줄 생각으로 망한 식당을 인수해 쌈밥집을 차렸다

백종원이 직접 개발한 소스와 쌈장맛 그리고 대패 삼격살 때문에 매상은 날개 돋친 듯 올라왔다


그런데 말입니다. 96년도 기사에는 음식점에서 번 돈을 백사장은 인테리어사업에 쏟아 부었다 라고 나와 있네요


한때는 소유진 씨의 남편에서 이제는 전국민이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백주부

 

 






백종원씨는 충남 예산 만석꾼의 증손자 입니다.

집안이 교육자 집안이라고 하네요

백종원씨의 할아버지는 예덕학원재단을 만든 백창현 씨 이며

백종원씨의 아버지께서는 전 충남교육감이였던 백승탁 씨 라고 합니다

그래서 인지 백조원 고향인 예산군에 있는 예산고등학교 이사장을 겸직하고 있다고 하네요


 


예산 고등학교 홈페이지 가면 보실수 있어요 ^ ^ *

주기적으로 백종원특식이라는 급식이 나간다고 하더라구요 달달하쥬?














2012년 당시 약 15억 5000만원 상당의 방배동 N빌라를 보여주며 소유진씨에게 청혼 했다고 하네요

그밖에 와우에 밥장사 라는 아이디를 사용한 헤비유저 였으나 결혼 후 소유진씨와 약속하여 게임을 안한다고 하더라구요.






​와우계정 밥장사 ㅋㅋㅋㅋ 옆에 요리사 ;;; 역시 위트 있으신듯 하네요

 

 


​가장 놀라운 사실은 대학교 3학년때 15억원대 자산가 ;;;

목조주택이 잘 안되자 쌈밥집을 차려 목조주택 직원6명에게 월급을 주었다 (밥집해서 목조주택 직원에게 월급을 ;;;)

IMF가 터지지 않았다면 목조주택 다인 백종원씨로 남아 있었을 수도 있겠네요​

IMF때 건설 경기가 좋지 않아 외식계에 뛰어들어 지금의 백종원씨로 거듭났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