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것저것

기계식 키보드 가성비 갑 MK104L






기계식 키보드 드라칸 MK104L 개봉기 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뭐야?

▲ 출처 : 에누리





보통 많이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가 멤브레인방식 입니다


더욱더 쉅게 설명해 드리면 컴퓨터사면 그냥 같이 딸려 


오는 친구가 멤브레인 키보드인 것이죠


멤브레인에서 기계식을 카피한것이 플런저 방식의 키보드 입니다


기계식키감? 이라고 설명하고있는 조금 저렴한 친구들은 


플런저 키보드 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키감 좋다 라고 표현을 하십니다


그래서 하나 구입해 보았습니다;


가격대


멤브레인 < 플런저 < 기계식











기계식 키보드 M-KEY MK104L 입니다


기계식 키보드 치고는 저렴한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69,000원이라는 메리트있는 가격 입니다 


물론 현재 기계식 키보드중에 가장 저렴한 제품이 


드라칸 MK108N 입니다 (49,000원)


MK104L 과 MK108N의 가장 큰 차이점 이라면


바디의 색상, 비키타입, LED 입니다



49,000원 짜리를 사러 갔다가 조금 더 고가의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바로 바디의 재질 !!!



기계식 키보드 개봉완료 !!! 


컴퓨터 성지(쿨엔조이)에 계신분들은 이제품을 짭세어 라고 부르더라구요


커세어라는 제품의 짝퉁을 의미 합니다;


69,000원이 부담스런운 가격임에 틀린이 없지만 커세어제품이였다면


가격이 약 15만원선 이상 일 것입니다



비키스타일 인것을 알수 있습니다 저는 비키니(bikini) 에서 유래 된 줄 ...


철자가 다르니 다른 뜻이 있겠죠 VIKI(비키) : 스위치가 위로 노출되어 있는 키보드




VIKI와 더불어 기계식키보드를 구매할때 아셔야 되는게 


텐키리스 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오른쪽에 있는 숫자패드가 없는 제품이죠;


투명하게 보이는 저부분이 없습니다;


텐키리스 : 키보드오른쪽에 숫자패드가 없는 제품




기계식 키보드 드라칸 MK104L의 바닥부 모습 입니다


저런 받침대는 일반 키보드에도 있죠


저 받침대를 한개 분실한다면 ...


상상만 해도 끔직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 드라칸 MK104L의 측면 모습 입니다


키보드에서 불륨조절 버튼이 보이네요



뒤에서 보니깐 LED가 보이네요


키보드를 아주 블링블링하게 해줄 친구들 입니다


타자칠때 보통 화면을 보면서 타자를 하는데 LED라 ;;


기계식 키보드 중에는 LED가 들어가 있는 모델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이 친구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상판의 제질 입니다


메탈상판 !!!


실제로 보시면 사진보다 조금 더 고급져 보입니다.


메탈상판에 LED 없는 제품도 출시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밧줄로 사용해도 될만큼 견고 하네요


선이 아주 튼튼합니다 보이스카웃 밧줄 수준이네요



비키스타일 이란것 한눈에 알아 보실수 있습니다


비키 스타일 이라서 청소할때 아주 편할것으로 생각 되네요


옆면도 그냥 검정색이 아니라 X자로 패턴이 있습니다


디테일에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네요





구성품 : 설명서, 키보드 받침대, 키캡리무버


키보드 받침대가 정말 좋았습니다


사무실에서도 키보드 받침대를 사용하는데 


한 회사에서 나오는 제품이라서 그런지 일반받침대 보다는 조금더 편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받침대까지 장착하고 사용하기전의 모습입니다


빨리 타자를 치고싶다 !!?


라는 생각 밖에 안들더 라구요 





정말 오랜만에 타자연습을 열고 타자를 치기 시작했습니다;


200~300타 밖에 나오질 않더라구요


요즘 체팅프로그램도 없으니 블로그 할때 빼고는 타자칠 일이;;;


체팅프로그램 하니깐 추억 돋네요


세이클럽에 케릭터도 좀 사고 그랬었는데 ㅋㅋㅋㅋ;;



저는 청축을 구매 했습니다


기계식 키보는 여러가지 축이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참고로 정리를 하자면 (흑축 제외)


소리크기 및 반발력


적축 < 갈축 < 청축


한마디로 청축은 시끄러울 수도 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기계식 키보드의 최저가는 49,000원 입니다;


물론 제가 포스팅한 모델이 아니라 다른 모델이죠.


49,000원 짜리 제품이 메탈바디였다면 뒤도 안돌아 보고 그 모델을 구매했을 것 같네요


기계식키보드에 관심이 있어서 한 일주일 넘게 웹서핑을 하다가 구매를 하게 된 키보드 입니다


물론 69,000원이라는 가격은 비싸기는 합니다만 


기계식 키보드 최저가가 약5만원 대임을 인지하고 접근한다면


69,000원에 비키스타일, 메탈바디, LED, 텐키리스가 아닌제품은


드라칸MK104L 이 지금으로서는 유일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할려는 분들에게 어느정도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